울산 중공업 No Further a Mystery

또한 다른 현대패밀리 아파트들 처럼 입주 초기에는 주민들로 현대중공업 직원들이 대부분이었지만 현재는 다양한 직종의 주민들로 형성되어 있다.

한편 중구 다운동, 울주군 범서읍 구영리, 굴화리 주변에는 굴아화촌(屈阿火村)이라는 촌락, 혹은 굴지화국(屈知火國)이라는 나라가 존재했다. 이곳은 태화강을 끼고 있으며 강이 휘어 있다는 의미로 굴아(屈阿)라는 글자를 쓴 것으로 보인다.

울산공업단지(蔚山工業團地)는 울산지구가 공업특정 지역으로 지정된 것은 일대가 태화강과 동천 유역의 광대한 평야로 되어 있는 외에 양항만을 끼고 있어 교통이 편리하고, 태화강과 회야강의 풍부한 공업용수, 부산과의 근거리성, 광산자원이 풍부한 태백산 지역과의 연계 용이, 또 방위상 유리한 점 등 여러 가지 입지적 호조건과 강력한 국가정책의 결과이다.

충북반도체고등학교 · 충북에너지고등학교 · 한국바이오마이스터고등학교

이러한 지리적 조건 때문에 울산은 일찍부터 일본과 연결하는 국제적인 항구이자 군사적 요충지로서 각광받았다. 지금도 울산에는 신라의 수도인 경주를 방어하기 위한 관문성을 비롯하여, 조선시대 경상좌도 병영이 있던 병영성, 언양읍성 등 여러 성의 흔적이 남아 있다.

서울특별시

글로벌이코노믹을 통해 제공되는 모든 콘텐츠(기사 및 사진)를 무단 사용·복사·배포시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정주영 창업자는 "결과론적인 해석이지만 이곳에 현대중공업이 뿌리를 내리게 된 것이 마치 필연처럼 느껴진다"고 말했다.

제주특별자치도

공주마이스터고등학교 · 연무대기계공업고등학교 · 한국식품마이스터고등학교 · 합덕제철고등학교 · 아산스마트팩토리마이스터고등학교

곧 우(于) + ㄹ(尸) + 뫼(山) + 나라로 분석되는 울뫼나라, 혹은 울산국 등으로 이미 불리고 있었다는 것이다. 웅촌과 웅상 주변이 산으로 둘러싸인 곳이라는 점에서 울이라는 이름의 의미도 해석할 수 있게 울산휴게텔 된다.

서쪽으로 밀양시, 양산시, 청도군, 북쪽으로 경주시, 남쪽으로 부산광역시 기장군과 접한다.

울산의 원도심과 신도심은 주로 태화강을 경계로 양분되었으며, 산업단지와의 직접적 연계를 갖지 못한 원도심은 정체된 반면, 신도심은 매우 빠르게 발전해 갔다.

지인이 두개 회사 신입으로 최종합격한 후 최종 고민 중이어서 현직자 분들께 여쭤봅니다. 현중,엘전 외 대기업 재경 현업자분들 의견도 감사드립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